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MBTI 성격유형 테스트

잡다구리

by beloved_joo 2020. 6. 14. 22:43

본문

안녕하세요

 

오늘은 요즘 아주 핫한 성격유형테스트인 MBTI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.

예전엔 흔히들 성격을 물어보거나 따질때 혈액형을 묻곤 했는데요, 요즘은 MBTI에 대해 이야기합니다.

 

완전히 정확하다고는 볼 수 없겠지만 대충 그 사람의 성향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는 테스트입니다.

간혹 신뢰하기 어려운 테스트라고는 하지만, 재미로 해보는거니 한번쯤 해보고 궁합을 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요.

 

저는 심리학을 전공해서인지 이 단어이 대해 좀 익숙한 편인데요,

MBTI는 정신분석학자가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만든 성격유형 검사도구입니다. 비교적 간편해서 광범위하게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. 총 16가지의 성격 유형입니다.

 

 

간단하게 말하자면 이러한 것입니다.

 

크게 외향형 / 내향형, 감각형 / 직관형, 사고형 / 감정형, 판단형 / 인식형 으로 나뉩니다.

조건에 따라 나뉘며 이 안에서도 세부적으로 나뉘기도 합니다. 

대충 자신의 성격 유형이니 그 안에서 비슷한 성향도 나오고 직업군도 비슷하게 나뉘는것 같더라구요.

 

요즘은 MBTI를 기반으로 해서 직업 / 연애방식 / MBTI별 궁합 / 등 볼수있는게 많아요.

 

 

 

이런것도 성격에 따라 맞고 잘하는 직업군을 나눈것이에요. 대충 성향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.

최근에는 MBC 놀면뭐하니에서 유재석,이효리,비 의 MBTI가 나오면서 집중되고 있더라구요. 그 안에서도 같은 문항에 전혀 다른 대답을 하는 멤버들을 볼 수 있어요. 역시 사람은 정말 다 다르니까 나올 수 있는 결과같습니다.

저는 MBTI를 2-3번 정도했는데 똑같은게 나오더라구요. 조금의 정답 정도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대체적으로 그런 사람인가봐요.

 

 

 

놀면뭐하니에서 나온 멤버들의 MBTI 입니다. 유재석씨는 보기와는 다르게 그리고 직업과는 다르게 내향형의 사람이었어요. 다른 멤버들은 정말 연예인 그 자체의 MBTI를 가지고 있더라구요. 유재석씨는 연예인은 사실 내 성향과는 맞지않는 직업이라고 계속 말하더라구요.

 

저도 유재석씨와 비슷한 MBTI가 나왔거든요. 신기했어요. 그리고 MBTI별 궁합을 보는것도 있는데 이것도 재밌어서 가지고와봤습니다.

 

이건데요, 저랑 잘맞는 사람도 궁합이 안좋게 나오기도 하더라구요. 저는 제 동생이랑 완전 천생연분 궁합이 나와서 신기했어요. 비슷한 성향인 것보다 오히려 조금 달라도 잘 맞는 부분이 있나보드라구요.

 

이 모든건 재미로 보는거니 참고만 해주세요.

MBTI 연구소장? 이 나와서 했던 말인데 이런것으로 사람을 판단하고 결정지을수는 없다고 해요. 사람을 하나의 답으로 내리는게 가장 어렵다고 합니다. 모두 한번쯤 재미로 보시면 좋겠어요.

 

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